25.10.02 (목)
9절) 하나님은 경건한 사람을 시험에서 건져내시고 악한 사람은 심판 날까지 계속 벌을 받게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 권선징악 ]
권선징악은 하늘이 선을 권하고, 악은 징벌한다는 뜻을 담은 사자성어이다.
사람들은 권선징악에 관한 스토리를 좋아한다. 그리고, 권선징악의 인기는 시대상을 가늠할 수 있다.
권선징악이 유행하고, 선호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갚을 수 없는 억울함이 많기 때문이다.
즉, 현실에서 당한 억울함을 다른 창작물로 해소하기 위함이다.
말씀도 이런 권선징악을 알려주는 부분이 있다. 끝날에 악은 징벌하고, 믿음의 사람을 구한다.
그 예시가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고, 롯을 구원한 사건이다.
권선징악은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다. 믿음의 사람이 악을 따르고, 욕망을 따른다면, 타인의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스스로는 지옥 속에 살고 있을 것이다.
육아휴직 후 게임에 많은 시간을 보냈다. 게임을 하다보면, 더 많이 게임을 하고 싶어 진다.
게임을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고, 예민해 지기도 했다.
돌이켜 보니, 욕심을 부렸다. 욕심으로 아내와 자주 싸우기도 했다.
내 욕심을 버리면 해결될 문제를 내가 아닌 외부에서 문제를 찾았다.
그러다 보니, 더 큰 어려움이 다가왔다.
이제는 깨달았다. 나의 문제라는 것을…
큰 환란과 시련 속에서 우리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회개하는 것이다.
내 잘못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고집을 세우고, 외부에서 원인을 찾으면 돌아 갈 수 없다.
그 옛날 선조들이 악을 따르다 벌 받은 것처럼 우리도 징악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회개하고 돌아가자. 징악팀에 속해 있지 말자. 권선팀에 속하자.
미뤄두었던 할일들을 처리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중보기도 하기
우리 친척, 가정에 감사와 은혜가 넘치도록 해주세요. 각 가정이 믿음으로 구원 받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