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사사기 2장 (25.10.14)

25.10.14 (화)

10절) 그리고 그 당시 사람들도 마침내 다 죽어 없어지고 새로운 세대가 일어났는데 이들은 여호와를 알지 못하고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해 행하신 일도 알지 못하는 자들이었다.
[ 믿음을 다음 세대에 전해야 하는 이유 ]
로스트 테크놀리지 라는 말이 있다. 찬란했던 옛 기술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남아있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고려 청자와 신라시대의 주조 기술이 있다.
현재도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을 기록이 남아있지 않아서, 유물로만 전해져 내려올 뿐이다.
IT 업계에서도 꽤 일어나는 일이다. 플랫폼 전환이 빠르다. 90년에 쓰던 언어가 현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90년대에 만들었던 시스템을 손을 댈 수가 없는 상황이 많다. 특히 미국 행정쪽은 노후화된 코드들이 많지만, 행정적으로 올 스탑되는 사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손을 대기는 불가능 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꾸준히 이어지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기록이 필요하다. 전달이 필요하다.
믿음도 잃어버린 믿음이 되어버린다. 여호수아의 시대에는 하나님의 임재를 직접 경험했다. 그래서, 사람들은하나님을 믿는 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하지만, 한 세대 한 세대가 지나면서, 과거의 영광은 사라졌다. 그리고, 전달 되지도 못하였다.
그 결과, 불순종의 역사가 찾아왔다. 불순종은 멸망이라는 참옥한 현실로 다가 왔다.
대한민국 사회,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시대이다.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해 가고 있다. 하지만, 갈등도 최고조로 올라가고 있는 요즘이다.
이런 상황에서 크리스천의 역할은 분명하다.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 화합을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믿음을 전달해야 한다.
믿음을 전달하는 것을 멈춘다면, 우리도 사사기와 같이 자신의 소견에 옳은 대로 행동할 때가 머지 않았다.
그런 시대를 후손이 살아가게 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맡은 책무를 저버리는 일일 것이다.
우리의 믿음을 다음 세대로 전달하는 전달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다하자. 우리를 위한 일이며, 다음세대를 위한 일이다.
감사
휴식과 같은 하루를 주심에 감사합니다.
액션
잠 많이 자기
기도
우리 친척, 가정에 감사와 은혜가 넘치도록 해주세요. 각 가정이 믿음으로 구원 받게 해주세요.